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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신형 승용차 및 상용차 이산화탄소 배출 기준 수립
  • 국가
    유럽연합(EU)
  • 등록일
    2019.10.07

2019년 4월, 유럽연합(EU)은 2020년부터 적용될 새로운 이산화탄소 배출 기준을 수립함

- 2019년 4월, 유럽연합은 2020년부터 적용될 새로운 이산화탄소 배출 기준을 수립함. 해당 기준에 따르면 승용차는 기존 km당 123g에서 95g으로, 상용차는 km당 175g에서 147g으로 각각 그 기준이 강화됨.

 

새로운 이산화탄소 배출 기준은 이전 대비, 승용차는 –23%, 상용차는 -16% 감소한 수치임예상 수치를 상회하는 높은 기준 규정에 유럽 완성차 업계가 반발하고 있음기준 규정을 충족하기 위한 완성차 업계의 다양한 파트너쉽 관계 파생

- 이번 규제는 자동차 업계에서 예상하던 새로운 기준치를 크게 상회하고 있어 독일 완성차 업계 등을 필두로 반발이 점차 거세지고 있음. Fita(피아트) 등과 같이 무공해 차량 기술 개발 진척률이 미미한 완성차 제조업체는 Tesla(테슬라) 등의 전기차 제조업체로부터 탄소 배출권 구매 등의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음.

 

완성차 업계, 이산화탄소 배출에 따른 막대한 벌금을 피하기 위해 ‘무공해 차량 투자 집중’유럽 연합, 무공해 차량의 안정된 도입을 위한 인프라 설치 투자 증대 예정

- 이번 강화된 이산화탄소 배출 기준에 따라 완성차 업계의 ‘무공해 차량’ 개발 투자는 보다 공격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됨. 특히, 무공해 차량의 안정된 운영을 위하여 유럽 각 국의 관련 인프라 투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음​.

  • 기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 담당자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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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2) 2284-1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