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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03
02
바이든 미 대통령, 2050년 순제로 배출 달성을 위한 미국과 캐나다의 협력 계획 발표
● 지난 화요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미국과 캐나다가 2050년까지 넷제로 배출을 달성한다는 목표에 합의했다고 발표함.
● 바이든 대통령은 Justin Trudeau 캐나다 총리와의 양자회담을 마친 후 행한 연설에서 “미국과 캐나다는 2050년까지 넷제로 배출을 달성하기 위해 일관된 정책과 목표를 추진하기로 합의하고 이에 관한 기후목표상향 고위급 각료회의를 시작했다”고 말함.
● 존 케리 미국 기후특사와 Jonathan Wilkinson 캐나다 환경부 장관이 본 각료회의를 주최할 예정임.
● 바이든 대통령은 임기 첫날인 지난달, 기후변화 억제를 목표로 한 여러 행정명령 중 하나로 캐나다 앨버타에서 미국 네브래스카로 매일 830,000배럴의 탄소 집약적인 중질 원유를 운반할 키스톤 XL 파이프라인(Keystone XL pipeline)의 허가를 철회함. 그 후 캐나다와 이 같은 파트너십을 결성함.
● 미국은 미국과 캐나다가 “연합 정책을 위해 협력”하고, 미국이 기후정상회담을 주최할 예정인 4월 22일까지 파리기후협정에 따른 2030년까지의 신규 배출감소 목표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함.
● 미국은 기자단에 “상호이익”을 위한 연합 정책에는 석유 및 가스 사용/운송/차량 관련 메탄가스 감축안, 기후회복력 안건 등이 포함될 예정이라고 언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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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02
26
칠레, 해양폐기물 전략을 위한 협의 시작
● 칠레 환경부(MMA)는 칠레의 해변과 해양지역의 폐기물(특히, 플라스틱) 처리를 위한 10개년 전략을 위해 공공협의를 시작함.
● 2019년, 126개 해변에서 폐기물 약 164t을 제거했고 이 중 85%가 플라스틱이었음. Cristian Brito 환경부 국제업무과장은 본 계획에 대한 웨비나를 통해 이러한 폐기물 대부분이 바다에서 온 게 아니라 육지에 버려진 것이라고 언급함.
● Brito 과장은 플라스틱 오염의 주된 원인이 폐기물 관리 인프라 구축에 대한 자금 부족, 바다낚시 및 해상운송이라면서 “칠레 일부 지역에는 위생적인 쓰레기 매립지가 없는 상황”이라고 말함.
● 칠레는 생산자책임확대(Producer Extended Responsibility, REP)법 및 비닐봉지 금지 등의 플라스틱 폐기물 금지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으나 효율적이진 않음.
● 해당 전략을 위한 공공협의는 3월 29일에 마무리될 예정임.
● MMA의 주된 목표는 관련 조치의 조정을 통해 해양 보호에 집중하는 것임.
● 본 계획을 통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금지(현재 의회 논의 중), 폐기물 관리 향상을 위한 블록체인 및 AI 등의 기술 개발, 폐기물 관리를 위한 국제자금 지원 기회 포착 등을 포함한 41개 조치를 2030년까지 시행할 예정임.
● Brito는 BNamericas에 REP법 및 폐기물 관리법령 등의 조치가 자본지출(CAPEX) 및 운영비용(OPEX) 예산에 묶여있어 해당 프로그램을 위한 예산은 확보되지 않은 상황이라고 설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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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02
26
칠레의 광산용 타이어 재활용에 관한 기회와 난제 : 폐고무로 수익 창출
● 산업계는 칠레가 광산 차량(Mine-vehicle) 타이어 재활용을 통해 유망한 신규 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함.
● 현 환경 법률에 따르면, 2030년까지 자전거 타이어와 통타이어를 제외한 모든 타이어의 90% 및 45인치 이상 림에 맞는 광산 차량 타이어 100%를 재활용해야 함.
● 칠레는 2023년부터 본 규정을 단계적으로 도입할 예정임.
● Manuel Viera 칠레 광산회의소(Mining chamber) 소장은 산업계가 주관한 웹캐스트에서 “광산 차량 타이어 재활용은 광산기업과 관련 타이어 제조업체에는 난제가 될 수 있지만, 신규 업체에는 큰 기회일 수 있다. 우리의 주된 목표가 환경 책임을 통해 환경자산 가치를 더욱 높이는 것임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고 말함.
● 제품/기존 타이어/배터리 및 윤활유의 생산업체나 수입업체에 새로운 책임을 부여하는 ‘폐기물관리법 20,920호’의 승인에 이어, 1월 법령(Supreme decree)에 우선순위 부문으로 타이어 법률의 개요가 소개됨.
● 웹캐스트를 통해 타이어 생산업체가 중고 타이어를 수거해야 하고, 이로 인해 타이어 폐기장에서 재활용 센터까지의 거리를 고려한 물류비용이 발생할 것이라고 발표함. 칠레 광산업계가 이를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대표단에게 말함.
● 타이어 조각은 도로 및 스포츠시설 건설에 사용되거나 추가 처리 과정을 거칠 수 있음.
● 칠레에서는 매년 약 660만 개의 타이어가 버려지고, 약 14만 톤의 중고 타이어가 생산됨. 이 중 17%만이 환경적으로 책임 있는 방법으로 처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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